다양한 대한민국 겨울 축제가 국내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회복을 목표로 개최됩니다. 강원도의 홍천강 꽁꽁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평창송어축제, 부산 온천천빛축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홍천강 꽁꽁축제는 강원도 홍천강변에서 매년 1월에 열리는 축제로, 인삼송어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얼음낚시와 맨손송어잡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가족 낚시터가 운영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이 축제는 올해 슈퍼인삼송어까지 마련하여 관광객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실내 가족체험관과 눈썰매장, 초가집 등을 통해 전통적인 시골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농특산물과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돼 있어 방문객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강원도 화천에서 매년 1월말까지 화천 산천어축제가 열립니다. ‘계곡의 여왕’ 산천어를 얼음낚시와 맨손잡기 등을 통해 체험할 수 있어 많은 방문객의 발길을 끕니다. 특유의 얼음낚시 체험은 물론, 다양한 겨울놀이가 준비돼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얼음썰매, 얼음 봅슬레이 등 각종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지역의 농특산물 교환권도 제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대관령 눈꽃축제는 1993년부터 시작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겨울 축제입니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에서는 눈조각 전시와 다양한 겨울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매년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평창군의 마스코트 ‘눈동이’와 함께하는 테마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형 눈 조각과 100m 눈터널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평창송어축제와 온천천빛축제
평창송어축제는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리며, 얼음낚시와 맨손잡기 체험 등 송어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 입니다. 시골의 추운 겨울을 극복하기 위해 시작된 축제로 가족과 아이들이 함께 즐기며 지역 전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산 온천천빛축제는 해운대구의 도심 속 빛 조형물과 미디어 아트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다양한 빛 조각상과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의 이미지를 새롭게 조성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러한 겨울 축제들은 대한민국의 겨울철 관광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각 지역의 특색과 매력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러한 축제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으며, 참여와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겨울 축제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가족, 친구와 함께 이 특별한 경험을 나누며 겨울의 참맛을 만끽하시기를 바랍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